본문 바로가기
영상 이야기

유튜브 채널 추천_꿈을 따라 가는 사람들

by 5시에세이 2023. 8. 26.

 저는 유튜브 채널 중에 격투기 유튜브를 즐겨보는 편입니다. 그중에서 양감독TV를 즐겨보는 편인데, 격투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알만한 유명한 유튜브 채널입니다. 

 

 격투기를 베이스로 다양한 영상을 제공하는 채널입니다.

격투기 채널이라고 해서 싸움만 있다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왠만한 코미디 프로보다 더 재밌고, 보는내내 유쾌해지고 즐거워지는 채널입니다. 

 

 제가 이 유튜브 채널을 좋아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보면서 정말로 많이 웃을 수도 있는 즐거운 영상들이 많고, 유명한 선수들의 시합에 대한 통찰력있는 리뷰를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기획도 다양해서 여러가지로 보는 즐거움이 많아요.

 

 특히 제가 이 채널을 좋아하는 이유는 특별한 이유는 이채널을 운영하시는 분(양감독님)에 대한 존경심 같은게 생겨서 그렇습니다. (실제로 저는 이분에 대해서 잘 모릅니다. 저 역시 구독자 중 한명이에요ㅎ)

 

 양감도TV의 영상을 보다보면 영상을 제작한 기획목적이라고 할까요, 그런 나름의 의미를 어렴풋이 알 것만 같아서 입니다. 그리고 그 의미는 상당히 선한 목적인 것 같구요.

 

 격투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인기 스포츠 선수, 예술가, 미술가, 그리고 제가 알지 못하는 일에 종사하는 - 어딘가에서 꿈꾸는- 사람들에게 가장 힘든 것이 하나 있습니다. 그건 경제적 어려움입니다.

 쉽게 말해 격투기만으로는 일단 먹고 살기 힘들다는 겁니다. 물론 엄청난 노력과 소질이 있고, 또 운이 따라줘서 승승장구하여 유명한 격투기 선수가 된다면 얘기가 달라질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그런 사람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직장도, 사업자, 크리에이터들도 상황은 비슷합니다. 그중에는 돈을 잘 버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현실적인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사실 성공한 사람들도 처음에는 누구나 어려움을 겪었을테구요.

 

 양감독TV를 보다보면

- 이 영상은 저 사람을 경제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촬영한 것일 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엄청난 구독자의 유튜브 채널이 개인의 이익이 아닌, 격투기 후배들의 경제적 지원을 해주기 위한 영상일 것 같다는 겁니다. 물론 저 혼자만의 생각일수도 있겠지만, 실제로 올라온 영상들을 보면 그런 생각이 들게 됩니다.

 

 그리고 그런 채널 운영자이신 양감독님도 멋지지만, 그 영상 속에 나오는, 실제로 가난을 각오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격투기, 꿈을 좇는 사람들을 보다보면 저도 모르게 손에 힘이 들어가면서 한마디 하고 싶어집니다.

 

 화이팅 입니다!

 

 

양감독 TV

유쾌하게 강해지는 채널 양감독 TV 팀매드의 수장이신 양성훈감독님이 직접 촬영하시고 다양한 선수들의 일상, 훈련, 강좌가 담긴 채널입니다 :) 업로드 일정은 매주 월, 수, 금 오후 7시입니다.

www.youtube.com

 

반응형

'영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라카미 하루키 상실의 시대 주인공 x ai드로우  (4) 2024.02.12
동기부여 영상  (3) 2023.03.20

댓글